TOUR GIUDE

여행
허브나라(펜션에서 차량3~4분거리) 영동고속도로 새말I,C에서 내려 우회전하면 바로 한우타운이있구여 한우타운지나 원주(치악산 구룡사)방향으로 우회전하시면 치악산국립공원 못미쳐 우측으로 허브찜질방이 있답니다. 경원 참숯 찜질방도 좋지만, 허브 찜질방도 매우 좋답니다 ( 이용료 ; 1인당 10,000원 )
여행
흥정계곡(펜션에서 도보1분거리) 흥정산에서 발원한 흥정계곡은 5km에 이르는 구간에 걸쳐 사계절 맑은 물만으로도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감동받을 수 있으며 냉수성 어류인 송어, 산천어 등 다종의 민물고기가 서식하고 있다. 맑은 계곡을 배경으로 자리한 허브나라 등 흥정계곡을 찾는 방문객은 연간 5만을 달하는데, 이효석의 <메밀꽃필무렵>의 배경지인 봉평지역에서 율곡선생의 사당인 봉산서재와 양사언의 글자가 새겨져 있는 팔석정등과 함께 명소로 자리하고 있다.
여행
휘닉스파크(펜션에서 10분거리) 시원하게 뚫려있는 8차선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에서 1시간50분 정도에 도착할 수 있는 산악 휴양지 휘닉스파크는 전체 면적 120만평(3,978,575㎡)의 광활한 부지에 호텔, 콘도, 스키장, 골프장, 레저시설 등 최첨단 시설을 갖춘 산악형 종합 휴양 리조트이다. 중앙고속도로의 개통으로 대구권과 충청권에서도 2시간 30분이면 최고 설질의 슬로프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드라마 ‘가을동화’의 메인 촬영지이기도 했던 휘닉스파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대단위 종합 리조트이다.
여행
대관령목장(펜션에서 20~27분거리) 우리별천문대는 공근면 상창봉리에 위치한 천문대로서 해발300m계곡에 있으며 공해와 도시불빛이 거의 없어 대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은하수를 비롯하여 보석같이 빛나는 별들이 무수히 쏟아지는 듯한 생동감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리별천문대는 천체에 관한 다양한 별자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천문프로젝트실내강의를 시작으로 하여 천체가상돔(투영돔)을 통해 사계절별자리를 체험하게 되고 이어 천체망원경으로 그계절의 별자리와 행성, 은하등을 오랜시간 관측하고 육안설명등을 통해 마무리한다.
여행
정선레일바이크(펜션에서 50분거리) 정선군과 한국철도공사, KTX 관광레저가 함께 운영하는 레일바이크는 2인용(무게 110kg)과 4인용(138kg)이 있으며, 커다란 몸체와는 달리 부드럽게 움직이기 때문에 4인용 레일바이크를 한사람이 페달을 밟아도 잘 달린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7.2㎞나 되는 전국에서 가장 긴 코스지만 오르막이 없는 내리막길이라서 힘이 들지 않아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시속 10~30㎞까지 낼 수 있고, 바퀴가 4개라서 넘어질 염려도 없으며, 뒷차와 부딪혀도 간이 범퍼가 있어서 안전하다. 구절리 역에서 다정한 사람과 함께 레일바이크를 타고 송천의 맑은 물, 푸르고 싱그러운 산과 숲을 지나, 산위에는 부는 시원한 바람을 맞는다면 정선 여행의 묘미를 느낄수 있을 것이다.
여행
동해바다(펜션에서 40분거리) 강릉 경포대와 주문진 해변과도 가깝다. 동해바다와 평창의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여행코스로 계획하시면 완벽한 휴가를 즐기실수 있을것이다. 경포대는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강릉시의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 지점에 있으며 행정구역상 강릉시 안현동 산1번지에서 강문동 산1번지에 이르는 지역이다. 경포호(鏡浦湖)와 바다 사이에 생성되어 있는 사빈(砂濱)으로, 6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주위에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다. 또한 곳곳에 산재하는 해당화는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부근에는 경포대와 오죽헌(烏竹軒)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으며, 피서객이 많이 찾아온다
여행
레포츠(펜션에서 20분거리) 래프팅과 ATV, 서바이벌등 각종 레포츠를 즐기기 좋다. 원래 래프트란 나무로 엮은 뗏목을 뜻하는 말로, 래프팅이란 뗏목을 타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요즘에는 여럿이 함께 PVC나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노를 저으며 골짜기와 강의 급류를 타는 레포츠를 가리킨다. 래프팅의 장점으로는, 첫째 장애물이 있거나 물 깊이가 얕아도 물이 있고 급류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도 안전하게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고, 둘째 여러 사람이 힘을 모아야 가능한 운동이기 때문에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르는데 좋다. 이 밖에 온몸의 힘을 모아 물살을 헤치며 노를 저어야 하기에 전신운동의 효과가 크고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어 건강에 더없이 좋다는 장점도 있다. ATV는 바퀴가 3개 또는 6개인 것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바퀴가 4개 달려 있어 사륜 모터사이클, 사륜바이크, 쿼드(quad), 쿼드바이크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운전자 혼자 탑승하게 돼 있으나 승객석(1석)과 짐칸을 갖춘 것도 있다. 레저용, 산업용, 군사용, 스포츠용(ATV 레이싱용)으로 두루 사용된다.
여행
메밀꽃축제(펜션에서 9분거리) 가산 이효석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문학전시실, 문학교실, 학예연구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문학전시실은 이효석의 문학세계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살펴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또 창작실과 문학세계를 다룬 영상실, 옛 봉평장터 모형, 어린이용 영상물 등을 설치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가산 이효석의 훈장과 작품이 발표된 잡지, 신문, 초간본 책자 등 귀중한 자료도 전시되어 있다. 아름다운 외관으로도 유명한 이효석문학관은 문학 정원, 메밀 꽃길, 오솔길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메밀 가공과정과 다양한 메밀 음식이 소개되어 있는 메밀전시관 등을 갖추고 있어 볼거리가 많다. 월요일과 1월 1일을 제외하고는 언제나 열려 있으며, 영동고속도로 장평 IC에서 봉평면을 지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여행
오대산월정사(펜션에서 27분거리) '평창'하면 사람들은 흔히 겨울 레포츠의 꽃 스키를 많이 떠올린다. 그러나 조금 더 관심을 쏟고 살펴보면 금강산에 견줄만한 뛰어난 풍광의 오대산을 발견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진부인터체인지를 빠져나와 월정사 방면으로 약 11km 정도 진행하면 오대산 국립공원 입구에 이른다. 오대산은 주봉인 비로봉(1,563m)을 시작으로 호령봉, 상왕봉, 두로봉, 동대산 등 다섯 봉우리를 가진 산이라는 의미로 이름 붙여졌으며. 국보와 보물, 문화재가 많고, 부처의 사리를 모신 적멸보궁을 비롯하여 사찰과 암자가 곳곳에 산재해 있어 우리나라 최고의 불교 성지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평창군, 강릉시, 홍천군 등 3개 시군에 걸쳐 있는 오대산은 1975년 2월 1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연간 80만명 이상의 탐방객이 찾아드는 명소 중의 명소다.